[강의] 소리튜닝과 소리블록 중 어떤 것부터 먼저 해야 하나요?
본문
소리튠영어 주아쌤의 커리큘럼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.
1. 소리튜닝 → 리스닝 초점
소리튜닝은 영어의 하드웨어를 바꾸는 과정입니다. 원어민스러운 소리로 말하고 듣기 위해 입과 귀를 튜닝하는 과정입니다.
영어소리를 마스터하기 위한 과정으로 주로 리스닝이 좀처럼 늘지 않는 분 또는 영어소리(발성에서 호흡까지)를 체계적으로 공부하고 싶은 분께 추천드립니다.
소리튜닝 과정의 목표는 원어민이 아무리 빠르게 말하더라도 듣고 앵무서처럼 똑같이 따라할 수 있는 리스닝 실력을 갖추는 것입니다.
아이가 모국어를 습득한 과정과 동일하게 훈련이 진행되어 음소 단위의 발성 > 단어 단위의 리듬 > 단문 단위의 연음 > 장문 단위의 호흡까지 체계적으로 완성하실 수 있습니다.
2. 소리블록 → 스피킹 초점
소리블록은 영어의 소프트웨어를 채우는 과정입니다. 듣자마자 이해하고 무의식적으로 내가 하고 싶은 말이 튀어나올 수 있게 훈련하는 과정입니다.
아는 영어가 하는 영어가 될 수 있도록 영어 어순을 잡고 청크(의미)단위로 입에 붙입니다. 어순을 자연스럽게 익히며 유창한 회화실력을 키우고 싶은 분께 추천드립니다.
소리블록 과정의 목표는 지식으로는 알고 있지만 말로는 잘 나오지 않는 기본적인 시제 훈련부터 시작해서 원어민이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3000단어 수준에서 중급 정도의 회화 실력까지 갖추는 것입니다.
의미 단위에 영어 소리를 입혀서 소리블록이라고 칭합니다. 내가 말할 수 있는 블록 단위가 많아질수록 구사할 수 있는 언어가 확장되게 됩니다.
순서는 어떤 것을 먼저 하셔도 크게 상관없으나, 일반적으로는 소리튜닝 → 소리블록 순으로 수강을 권장드립니다. 아이가 모국어를 습득한 순서가 리스닝 → 스피킹이기 때문입니다!
하지만 소리블록을 먼저 수강하셨다 하더라도 괜찮습니다! 영어 어순을 잡고 전체 큰 그림을 보고 소리튜닝으로 돌아와 영어 소리를 깊게 완성하시면 됩니다. ^^
개인별로 수강 목적 및 하루 훈련에 투자 가능한 시간이 다르므로, 케이스 별로 다음과 같이 권장드립니다.
* 하루에 2시간 이상 훈련에 투자할 수 있어요!
→ 소리튜닝과 소리블록 1:1 비율로 병행하기
ex. 소리튜닝 1시간 훈련 + 소리블록 1시간 훈련
* 당장 업무상 영어를 사용해야 해요. 스피킹 점수가 급해요!
→ 소리블록 먼저 6개월 이내 3회독 완료 후 소리튜닝으로 넘어가기
* 소리튜닝 훈련이 초반에 너무 지루하고 답답해서 저와 맞지 않는 것 같아요!
→ 소리블록 1회독으로 어순 먼저 잡기(2개월) → 소리튜닝 완강(6개월) → 소리블록 2~3회독 이상 진행(4개월)
* 영어 발음에 자신이 없어요!
→ 소리튜닝 먼저 수강 후 소리블록으로 넘어가기
* 소리튜닝(리스닝)과 소리블록(스피킹)을 모두 해야 하는 이유
리스닝과 스피킹은 따로 떨어져 있는 것이 아니라,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완성처럼 하나의 세트입니다!
상대방이 하는 말을 들을 수 있다고 해도, 상대방이 알아들을 수 있게 말할 수 있지 않다면 소통할 수 없습니다.
내가 하고 싶은 말을 할 수 있다고 해도 결국 상대방이 하는 말을 알아듣지 못하면 소통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.
이제 소리튠영어로 세상과 통하는 영어를 시작해 보세요!
- 다음글유튜브와 차이점이 있나요? 24.11.14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